주식

주식의 흐름 본문

카테고리 없음

주식의 흐름

주식11 2023. 9. 28. 22:53
반응형

주식은 60분봉으로 흐름을 파악한다고도 합니다.

단기매매시 60분봉을 활용한다고도 하네요.

1분봉은 초단타 매매시 유용하다고 합니다.

주식 매물대는 매물이 몰려있는 특정 가격대를 의미합니다.

단타매매시에는 매물대의 흐름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하기도 하고요.

캔들 하나에는 시가 종가 고가 저가의 정보가 담겨져 있고요.

캔들은 기본적으로 하루의 단위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3분봉은 3분단위고 15분봉은 15분 단위이고요.

장대양봉은 저가와 시가 고가와 종가의 가격이 동일한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는 장이 시작하고 종료까지 계속 상승한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장대음봉의 경우 그 반대이고요.

본붕차트는 당일 주가 흐름을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이동 평균선이 정배열을 만들었다는 점

이평선이 정배열일때 연속적인 상승이 잘 나오고 

매매하기가 수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거래량을 유심히 관찰하면 대형 자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 수 있다고 하고요.

고점 돌파시 거래량이 따라주냐 안따라주냐도 잘 봐야 한다고 합니다.

주식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식 수급은 매도세와 매수세를 종합적으로 보는게 중요하다고 하고요.

모의투자를 통해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라고도 하고요.

기관계 자금의 경우 본인들의 돈이 아닌 위탁 운용되는 자금이라서 

확실한 명분이 있어야 사들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주가에 영향을 주는 증시들을 살펴본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주식을 공부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사람들과의 소통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리딩방 같은건 거르라고도 하네요.

개인이 절대로 주가를 끌어올리거나 내릴 수 없고 세력의 움직임이라고 하는데요.

매매타이밍은 5일선,거래량,장기이평선을 집중해서 봐야 한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매매일지를 기록하고 단타할때 자신의 기법이 없다면 

처음엔 벌 수 있어도 나중에는 잃는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단타는 주식의 재무를 보는게 아니라 주식의 약점을 보는것이다 라는 말도 있네요.

그리고 본붕 하락추세일때는 절대로 건드리지 말라고 하고요.

또한 주목받던 주식들을 보면 세력이 당일날 개입했는지 안했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액투자로 경험을 사라고합니다.

10만원 이하로 100번의 경험을 쌓고 10만원을 20만원으로 20만원을 40만원으로

불릴 수 있을때 투자금을 늘려야 한다고 해요.

주가는 상승과 하락의 반복이고요.

그리고 내가 보유한 종목은 매일 뉴스보듯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해요.

가장 큰 적은 탐욕이라고 하고요.거래량 상위 거래대금 상위에서 잘 살펴보세요.

급등주 알아내는 방법도 공부해봐야겠네요.주식은 심리가 60~70%라는 말도 있네요.

주식의 흐름도 잘 파악해야겠네요.